MENU
TOP
문화카페

가정의 달 5월! 특별한 체험 여행

어버이·어린이·성년·근로자의 날 기념 추억 쌓기
SCROLL

봄의 절정을 이루는 싱그러운 5월입니다.

5월은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떠나 따뜻한 추억을 쌓기 좋은 달인데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여행을 안내해드립니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분들을 위해 홀로 즐길 수 있는 체험 여행도 소개해드릴게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과

안면도 바다낚시

올봄, 부모님과 함께 바다로 효도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태안관광센터는 안면도 전역에 낚시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낚시장비도 모두 준비되어 있어 초보자는 물론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고, 올 봄엔 우럭낚시 체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배에 승선하여 즐기는 낚시인만큼 멀미약, 선크림, 간단한 간식 등은 필수입니다. 체험시간은 3시간, 5시간 중 선택 가능하며 출항은 오전 8~9시, 오후 1~2시에 이뤄진다고 합니다. 예약제로 이뤄지는 체험이니 미리미리 예약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이미지 출처 : 태안관광정보센터

양평 청춘뮤지엄

어르신들이 더 즐거운, 복고감성 체험! 1979년을 완벽하게 재현한 복고 체험 미술관입니다. 다양한 게임과 체험, 상품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를 더하는 전시회입니다. 추억의 옛날 뽑기, 골목길, 옛날 목욕탕, 교실, 극장, 다방 등 다양한 테마로 공간을 꾸며 추억에 잠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양평 용문산 관광단지 내에 위치해 전시 체험 후 등산까지 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상쾌한 공기 가득한 양평으로 떠나보세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369-32

이미지 출처 : 청춘뮤지엄 홈페이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와

부천 자연생태공원

아이와 함께 도시를 떠나 신선한 내음을 찾아 떠나볼까요? 부천 자연생태공원은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등 다양한 생태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테마공원입니다. 특히 아이를 위한 튼튼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되어 있어, 건강한 심신발달을 위한 숲 교육 프로그램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생태체험관, 곤충신비관, 공룡탐험관 등 전시 또한 제공되니 아이들이 생태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거예요.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660

이미지 출처 : 부천 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홍천 알파카 월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숲 속 동물나라, 알파카 월드에서는 푸른 숲 11만평의 공간에서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알파카 동물친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알파카의 어깨 높이는 94~104cm로 아이들의 눈높이와 딱 알맞다는 사실! 한국에서 흔치않은 알파카는 서늘하고 공기가 맑은 청정지역에서만 살 수 있어 홍천에 조성된 푸른 숲에서 서식하고 있답니다. 알파카 친구들 외에도 양, 앵무새, 토끼, 강아지, 사슴, 포니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함께 지내고 있으니, 아이들이 동물과 교감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강원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310

이미지 출처 : 알파카월드 홈페이지

근로자·성년의 날을 맞아, '나'와

별마로 천문대

고요한 산으로 떠나 깜깜한 밤하늘 별을 바라보면, 일상에 지친 심신도 위안을 얻지 않을까요? 별마로 천문대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에 걸맞게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조건인 해발 799.9m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름 800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달과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관측뿐만 아니라 VR 패러글라이딩, 천체관련 모형 조립 및 별자리판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천문대가 위치한 봉래산 정상에는 활공장이 있어 넓은 시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영월읍내 야경도 천체관측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별마로 천문대는 100% 사전 온라인 예매제로 운영되니 선 예매는 필수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이미지 출처 : 별마로 천문대 홈페이지

해인사 템플스테이

떠나고 싶을 때, 쉬면서 마음을 수양할 수 있는 체험. 템플스테이입니다. 템플스테이는 한국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입니다. 템플스테이 체험을 제공하는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 아래 세워진 사찰입니다. 유형에 따라 당일형, 체험형, 휴식형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고, 주로 참선 체험, 연등 만들기, 문화유적 탐방, 예불 등 불교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홀로 떠나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이 봄 템플스테이는 어떨까요?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이미지 출처 : 해인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