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TOP
청렴톡톡

AI 시대, R&D 공공서비스를 선도하는 성과조사분석팀

청렴퀴즈 이벤트
SCROLL
연구자들은 불철주야 연구에 매진한 끝에 ‘연구성과’라는 소중한 한 골을 얻게 되는데요.
NRF 성과조사분석팀은 이러한 연구성과를 조사·분석하여 결과를 공유하고, 더 나은 미래 연구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축구팀이 전력 분석을 통해 실력이 향상되는 것처럼 말이죠.
성과조사분석팀의 청렴 이야기를 보신 뒤,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참여기간

2018년 7월 2일(월)
~ 7월 25일(수)

당첨자발표

2018년 8월 1일(수)
한국연구재단 페이스북

이벤트경품

스타벅스
망고패션 후르츠(10명)

성과조사분석팀의 주요 업무

청렴사전

明若觀火

명약관화
  • 해석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분명함

국가연구개발사업에는 거대한 국가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최종결과물인 연구성과에 대한 명확한 조사·분석이 필요합니다. 논문, 특허, 기술이전 등의 연구성과 데이터를 검증하고, 전세계 연구 트렌드를 살펴 더 나은 연구 방향을 제시하는 것인데요. 이 때 연구성과의 부족하거나 미진한 부분을 숨기거나 가감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일 연구성과에 대한 조사·분석이 부정확하다면 국가연구개발정책은 투자 효과를 가늠하지 못한 채, 올바른 투자 방향을 찾지 못하고 갈팡질팡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연구성과 분석 자료는 알기 쉽게 가공하여 연구자들을 비롯한 국민들과 공유합니다. 연구성과정보시스템인 ‘성과마루’를 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연구성과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기부 사업인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연구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미있는 연구성과 이야기를 대중들에게 들려줍니다. 이와 함께 과학유공자 포상 사업을 통해 우수 연구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데요. 선정 또한 외부 평가위원들을 섭외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합니다.

청렴퀴즈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