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TOP
문화카페

쌀쌀한 날씨, 따뜻하게 즐기는 이색문화체험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이색문화체험공간 소개
SCROLL

12월, 한파가 찾아오는 계절이 본격적으로 문을 두드립니다.

머지않아 추위를 피하기 위해 옷을 더욱 단단히 여며야하는 날이 오겠지요. 하지만 얼음이 꽁꽁 얼어붙는 날씨에도 문화생활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분이 계시다면 실내로 마련된 이색 문화체험공간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위도 피하고, 새로운 문화도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RE;CODE 나눔의 공간

‘RE;CODE 나눔의 공간’은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복합 문화공간으로 환경과 자연, 공예와 윤리적 패션 및 소비에 관한 책들이 모여있는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또 업사이클링 관련 시청각 자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국내·외 업사이클링 작가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죠. 특히 주말에는 공방을 열어 업사이클링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하니, 업사이클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겠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가톨릭회관 신관 (1898) 지하1층 112호 래코드

프로젝트 엘리스

전국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가상현실, VR체험. 전주에는 ‘다중 사용자 인식형 VR 체험공간’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즐길 수 있는 VR체험은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의 사용자가 공간을 자유롭게 누비며 가상공간과 상호 교류가 가능한데요. 풍선 만들기, 사물 관찰, 우주 공간, 풍선 맞추기, 자동차 엔진 분해 및 조립, 사물 생성 및 주고받기 등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20 한국전통문화전당 홍보관 1층

대전효문화진흥원

효문화진흥원은 현대 ‘효’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국내 최초의 효문화 체험 공간입니다. 국내 효문화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문화양식에 드러난 효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죠. 또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영화를 보며 효를 느낄 수 있는 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갖가지 활동을 통해 효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대전 중구 안영동 71-1

속초 얼라이브 하트 & 다이나믹 메이즈

얼라이브하트는 오감을 자극하는 테마에서 관객이 직접 연출하고 촬영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놀이 공간입니다. 오색 불빛이 펼쳐지는 네온 랜드, 장애물을 헤쳐 나가는 다크 로드, 연인·친구·가족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랜드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갖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2층 다이나믹 메이즈는 차원을 넘나들며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미로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이색적인 체험을 즐기기 제격이랍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069-2

브릭라이브 겨울왕국

보고 만지며 놀 수 있는 ‘레고’를 테마로 한 창의적인 공간 ‘브릭라이브’! 브릭라이브는 영국 런던 체험 전시 개최 이후 4년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체험전시 브랜드인데요. 올 겨울에는 ‘겨울’이라는 테마로 부산에 전시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스타워즈,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레고 브릭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물론 가족이 다함께 어울려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고의 팬이시라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문화체험공간이 될 것 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전당 비프힐 1층

스포츠몬스터

스포츠몬스터는 세계 최초 스포츠 융복합 테마파크로, 달리고 뛰고 던지며 온 몸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Basic, Exciting, Adventure, Digital 네가지 구역을 넘나들며 가족, 친구, 연인과 다양한 체험을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야구, 양궁, 클라이밍 등 다양한 스포츠를 한 공간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겨울철, 추위에 웅크려있어 찌뿌둥한 몸을 풀고 싶다면 스포츠 몬스터로 떠나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스타필드 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