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TOP
문화카페

시원한 공간에서 즐기는 여름맞춤 문화생활

명화, 명소, 체험관 등 실내 문화생활 추천
SCROLL

한여름의 절정, 8월이 찾아왔습니다.

말복이 지나면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처서에 접어들게 됩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기 전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들이 이어지는데요. 더위 때문에
바깥나들이가 두렵다면, 시원한 공간에서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마음을 풍요롭게 가꿔주는, 명화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2018.06.05 ~ 2018.09.26

"예술에도, 삶에도 진정한 의미를 부여하는 색깔은 오직 하나이다.
그것은 사랑의 색이다"

샤갈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중 한명입니다. 이 전시회에서는 샤갈이 35세에 쓴 자서전 <나의 인생>과 함께 수록한 동판화, 또 그의 작품 세계에 큰 영향을 준 아내 벨라의 책들, 프랑스 시인 라 퐁텐의 걸작 <라 퐁텐 우화>에 수록한 여러 동물의 과슈화 등 150여 점을 선보입니다. 전시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도슨트 운영도 평일 오후 12시, 2시, 5시, 6시에 진행됩니다. ‘키즈 아틀리에’라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식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만4세부터 초등학생 아이들 또한 예술전문가와 함께 작품들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답니다.

Address.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이미지출처.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홈페이지

클림트 인사이드

2018.05.23 ~ 2018.10.28

"나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내 그림을 봐라"

명화 ‘키스’를 아시나요? 클림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복제 된 그림, 키스의 화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시회를 관람하시고 나면 키스는 그가 창조한 작품 세계의 한 페이지에 지나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을 뜯어보면 풍부한 황금빛과 관능, 아름다움이 흘러넘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회에서는 클림트의 작품세계를 4M의 스크린, Full HD 미디어 프로젝션 빛과 감각적 사운드, 다양한 오브제 설치를 통해서도 색다르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입장 마감은 오후 7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Address.경기 광명시 양지로 16 아브뉴프랑 호반아트리움

이미지출처.클림트 인사이드 홈페이지

무민원화전

2018.07.03 ~ 2018.09.26

"여름은 늘 그렇듯 아름답게 계속되고, 일도 계속된다"

핀란드의 위대한 화가, 토베 얀손. 그녀는 생계를 위해 삽화를 그리고 벽화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전쟁이라는 절망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무민’이라는 캐릭터를 탄생시켜 35년 동안 무민의 이야기를 동화로 그렸습니다. 이를 통해 핀란드 최고 예술 훈장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무민원화전에서는 1945년 발간된 오리지널 소설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전개되어온 무민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약 300여점의 무민 원화와 오브제, 서적, 소품, 사진 등이 전시돼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Address.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호로 135 315아트센터

이미지출처.무민원화전 홈페이지

사색의 미학, 문화생활의 명소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길 위의 인문학

동네 도서관에서 만날 수 있는 배움의 기쁨, ‘길 위의 인문학’.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인문학 확산 프로그램입니다. 공공, 대학 도서관 등에서 지역주민에게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역사·철학·문학 등의 인문학자들과 주민들이 인문학 강연 및 탐방에 함께 참여해 인문학과 가까워지고, 일상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게다가 독서와 어우러져 훨씬 다채롭고 흥미로운 인문학이 탄생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 Address.전국 각지 도서관
  • 이미지출처.길 위의 인문학 홈페이지

영감이 두둥실 떠오르는 HOT SPOT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빠르고 조급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를 사유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면,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를 찾아가보세요. ‘영감의 공간’을 모토로 꾸며진 이곳은 디자인, 여행, 음악, 요리 네 가지 주제로 각 공간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책’을 통해 지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서관처럼 꾸며진 공간은 물론, 계획해둔 여행 코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장치와 희귀 음반 섹션, 190여 종의 스파이스&허브, 소금, 오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쿠킹 클래스, 일일 DJ 프로그램, 여행 상담 서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되니 직접 참여하고 영감을 가득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 Address.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3 현대캐피탈빌딩
  • 이미지출처.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체험관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과학 놀이터 LG사이언스홀

미래의 과학자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색다른 체험관이 있습니다. ‘LG사이언스홀’은 1987년 국내 기업 최초로 설립된 과학관으로, 우리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쉽게 만져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여러 동물의 DNA 정보로 퍼즐을 맞추고, 로봇청소기로 축구 경기를 해보고, 전기자동차로 레이싱 게임을 하고, 로봇이 그려주는 초상화를 받는 등 아이들이 과학의 흥미를 키우는 동시에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체험들이 가득합니다. 관람료는 무료지만, 100% 사전 인터넷·모바일 예약제로 운영되니 미리 예약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Address.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LG트윈타워 서관 3층∣부산 부산진구 새싹로 165

이미지출처.LG사이언스홀 홈페이지

하늘에서 펼쳐지는 자연의 신비 제주 번개과학체험단

우리나라에 ‘번개’ 체험관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번개과학체험관은 ‘번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전시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에너지관, 구름터널, 정전기체험관, 플라즈마관, 오로라관 등에서 자연에서만 경험하던 것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번개의 빛으로 음계를 나누어 피아노를 치고, 자전거 페달을 밟아 에너지를 생산하는 원리를 배우고, 번개터널을 직접 통과함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자연과학에 흥미를 키우고 싶은 아이들, 다양한 과학체험을 경험하고 싶은 어른들도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을거예요.

Address.제주 서귀포시 토평공단로 78-27

이미지출처.번개과학체험관 홈페이지